관리 메뉴

약속은 지킨다!

맨 인 더 다크 1, 2(Don't Breathe 1, 2) 본문

영화 그리고 미디어/영화

맨 인 더 다크 1, 2(Don't Breathe 1, 2)

멋진너굴 2022. 3. 23. 11:30
반응형

맹인 노인의 하드고어 스릴러 버전(1편, 2016년)과 맹인 판 다이하드(2편)는 어두컴컴한 배경과 긴장감 도는 영화 음악 및 편집은 거의 비슷한 짜임새이다. 다만, 1편의 완성도와 스토리의 임팩트가 훨씬 강하고 2편은 1편의 그림자 때문에 스토리의 개연성 부족으로 전개가 다소 힘에 겨워 보인다. 1, 2편의 연결성 부족은 시리즈의 확장성을 스스로 제한했고 2편으로 영화는 완결 되었다. 

두 편 다 잔인한 장면이 많으니 중학생 이하는 관람을 권하지 않는다. 윤리적으로도 영화적 요소임을 고려해도 다소 선을 넘는 장면들이 있다. 

맹인 노인 역할을 한 스트븐 랭이 연기를 참 잘했다. 1952년생이니 한국 나이로 70을 넘겼으니 노익장을 과시한 듯하다. 

필자의 경우 이런 류의 스릴러를 좋아함에도 잔인한 장면 때문에 다소 끈기를 가지고 영화를 봐야했다. 일본의 맹인 무사 사토이치와 흡사한 '소리에 민감한 전사' 같은 랭의 연기는 여러 영화의 오마주가 곳곳에 보이는 듯하다. 

1편이 탄탄한 구조와 스토리 전개 및 출연 배우들 또한 열연을 해서 볼만하고 2편은 큰 기대 없이 보면 좋을 듯하다. 

2편을 보기 위해 굳이 1편을 볼 필요는 없으나 1편이 오리지날 웰 메이드라 1편을 먼저 추천한다. 

심지어 맹견도 연기를 잘하는데 아카데미나 골든글러브 등에 동물 연기상이 있었으면 단연 수장감이다. 

넷플릭스에서 1, 2편 모두 볼 수 있다. 

 

#맨인더다크#맨인더다크1#맨인더다크2#don'tbreathe1#dont'breathe2#스티브랭#사토이치#넷플릿스영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