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약속은 지킨다!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커밍 순! 본문

스포츠/축구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커밍 순!

멋진너굴 2018. 6. 10. 16:21
반응형

다음 주부터는 러시아 월드컵이 시작된다. 1986년 멕시코 월드컵부터 빠짐 없이 본선에 참가했고 2002년에는 4강이라는 역대급 성적을  거둔 터라 근래 한국 축구 대표팀의 부진한 경기력은 월드컵의 관심을 반감시킨다.

국내 팬들은 이미 유럽의 명문 클럽들의 경기력을 매주 확인하고 즐기고 있어서 한국 국가대표의 부실한 경기력은 안습 그 자체다.

팀의 역량 부족은 결국 팀을 이룬 개개인의 역량 부족과 거의 같다고 할 수 있다.
주변 축구 강국들, 특히 같은 조인 독일, 스웨덴, 멕시코는 한국 팀 보다는 손흥민, 기성용에 더 관심이 많다.

그러나 월드컵은 축구 선수가 꿈꾸는 꿈의 무대이다. 각조 2팀은 토너먼트 진출을 못하는 운명이다. 본선 3경기에 그치더라도 후회 없는 경기를 하기 바란다.

스웨덴과의 첫번째 경기는 수비의 싸움이 될 것이다. 이는, 측면 수비가 중요한데 크로스가 올라오면 한국 수비진들의 힘있고 키 큰 스웨덴 공격수와 경합하기가 쉽지 않다. 첫 게임은 다음 경기인 멕시코 전을 좌우할 것이다. 빠른 팀이라 스웨덴과는 반대의 방어 전략이 필요하다.
독일은 마지막 경기이고 16강이 방해지면 2군 전력과 싸우는 행운을 누릴 수도 있다.

한국은 공격력이 약하기 때문에 수비력이 본선 무대의 성패를 가를 것이다. 2002년의 신화는 경기 끝까지 실점하지 않은 수비력의 신화였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