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약속은 지킨다!

골프 드라이버 스윙 tip 3가지 본문

스포츠/골프

골프 드라이버 스윙 tip 3가지

멋진너굴 2018. 4. 18. 08:35
반응형
드라이버 스윙은 정말이지 가장 힘들다. 요즘 잘 안 맞아서 거리 손실에 조금씩 슬라이스가 생겼다. 10미터 내외 거리 손실이 나니 세컨 샷에 긴 클럽을 쥐게 되고 역시 거리 손실 만회를 위해 힘이 들어가서 미스샷을 하는 악순환이다.
지난 주말 다 포기하고 백 스윙을 더욱 간결하게 하며 양손(특히 왼손도 쭉 편다는 느낌)을 쭉 펴고 던지는 연습을 해봤다. 채 1미터도 안되는 짧은 백스위으로도 충분한 거리를 만들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정타 확률을 높이는 스윙 궤도를 만들 수 있었다. 자 오늘 이동 중에 드라이저 스윙에 대한 동영상을 보면서 몇 가지 tip을 아래와 같이 추려 본다.
1) 드라이버 스윙 시 상체(특히 얼굴)와 클럽은 공을 중심으로 오른쪽에 위치한다.
 - 아이언이나 웨지와 달리 상체와 클럽을 오른쪽으로 둬서 다운&업 스윙 궤도를 만들어서 비거리와 탄도를 만든다.


2) 드라이버 클럽의 무게감을 느끼고 어퍼 스윙을 위해 어드레스 시에 클럽을 약간 들고 공과의 거리는 골 반개 정도 둔다


3) 다운 스윙 시 강한 임팩트를 위해서 왼쪽 고관절 부분으로 살짝 주저 앉는다는 느낌을 가지고 재차 어퍼스윙을 한다.

오늘 연습장에서 위의 3가지 tip을 실행해 봐야겠다. 드라이버 샷에 비거리는 큰 욕심이 없다. 다만, 캐리로 200미터만 찍어 주면 좋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