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약속은 지킨다!

스크린 골프는 실제 라운딩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까? 본문

스포츠/골프

스크린 골프는 실제 라운딩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까?

멋진너굴 2024. 4. 25. 14:20
반응형

우선 본 포스팅 제목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먼저 언급하자면 아래와 같다. 

"스크린 골프는 실제 라운딩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나 개선을 위해 끊임 없이 고민하고 시도를 해야 한다."이다. 

실제 볼 스트라킹 측면 즉, 드라이버와 티샷 및 일정 부분 어프러치 거리감은 익힐 수 있다. 드라이버 거리는 비슷하고 아이언은 실제 라운딩에서는 상황에 따라 다르나 일반적으로 스크린 보다는 한 클럽을 더 잡아야 한다. 

그러나 실제 라운딩에서의 티샷과 아이언 샷의 에이밍, 그린과 그린 사이드 숏게임은 아예 다른 차원이라 생각을 해야 한다. 

우선, 본인의 골프존 스크린골프 스펙은 아래와 같다. 만8년이 채 안되는 기간 동안 304회의 골프존 스크린을 즐겼고 G핸디는 -5.7이다. 

분명히 말하고 싶은 것은 스크린 골프도 자주 치며 개선을 위해서 노력하게 되면 실제 라운딩 시에도 일정 부분 자신감을 얻게 되고 실제 라운딩과 스크린 골프와의 차이를 고려 해서 임할 수 있으면 서로 보완이 가능하다. 

주말 아마추어 골퍼 입장에서는 즐기면서 스코어 게임을 할 수 있는 스크린 골프가 매력이 있고 나름 열심히 치면 연습도 된다고 생각한다. 

물론 실제 싱글 골퍼는 스크린이든 실제 라운딩이든 플레이 클라스가 다르다. 필자 같은 경우 라운딩 시 티샷과 아이언 및 하이브리드 및 5번 우드까지는 안정적이고 자신감도 있다. 이는 스크린에서 많은 시도와 성과가 어느 정도 심리적인 자신감을 준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재차 언급하지만 그린과 그린 사이드 플레이는 차원이 달라 많은 연습과 내공이 필요하다. 싱글 골퍼 여부는 그린 사이드에서 판가름 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