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약속은 지킨다!

SK와이번스, 신세계그룹에 매각 본문

스포츠/야구

SK와이번스, 신세계그룹에 매각

멋진너굴 2021. 1. 25. 21:53
반응형

매우 이례적인 구단 매각이며 금액은 약2천억원 선이라고 한다. SK는 지난 2000년 모기업인 쌍방울로부터 래이더스 구단을 인수하여 와이번스 야구단을 창단했다.
창단 후 인천을 연고로 짧은 기간 적극적 투자를 하며 4번의 한국시리즈를 제패한 명문 구단으로 발돋움했다.

잘 나가는 야구단 운영 기업이 역시 잘 나가는 유통 공룡에 프로야구단을 매각했다. 이마트 정용진 부회장은 유통을 엔터테인먼트에 비교하며 경쟁자를 스포츠 구단이라고 언급한 적도 있다. 다분히 사업적 관점에서 야구단을 인수한 것으로 보인다. 아마 작년 우승을 한 엔씨소프트의 다이노스 구단의 강력한 시너지 효과에 영감을 얻었을 것 같다.

이제 관심은 소비재 사업 포트폴리오가 없는 두산 그룹의 행보다. SK가 구단을 매각한 마당에 채권단의 구단 매각의 압박을 받고 두산그룹은 채권단의 눈총을 더욱 받을 것 같다. 매각 금액이 1,350억원 내외면 서울 연고의 흥행성이 더 강한 두산베어스의 가치는 2천억원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https://n.news.naver.com/sports/kbaseball/article/003/0010312025

정용진, SK와이번스 주인된다…인수가격 약 2천억(종합)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신세계 그룹 이마트가 SK텔레콤이 운영하는 프로야구단 SK와이번스를 인수한다. 25일 재계에 따르면 두 회사는 이르면 26일 야구단 매각 관련 양해각서(MOU)를 맺는다.

n.news.naver.com


#SK와이번스#SK와이번스신세계매각#SK야구단매각#두산베어스매각#정용진야구단#이마트스포트마케팅#엔씨소프트#NC다이노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