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약속은 지킨다!

카카오 애드핏(Kakao adfit) 가입, 연동, 광고 설치 및 심사 - 매우 간단 본문

생활의 발견

카카오 애드핏(Kakao adfit) 가입, 연동, 광고 설치 및 심사 - 매우 간단

멋진너굴 2020. 12. 2. 19:23
반응형

필자는 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한다. 기존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어렵게 얻어서 광고를 여러 모로 테스트하고 있는데 카카오에서도 애드핏이라는 광고 플랫폼이 생겨 회원가입, 블로그 연동, 광고 설치 및 심사까지 해보았는데 "광고를 설치하고 심사를 다시 받으라"는 메세지가 반복해서 떠서 어려움이 있었다. 광고를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을 서치하면 있는데 내게는 해당 사항이 없었다. 그래서 필자가 경험한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카카오 애드핏 회원가입

먼저 아래 링크를 타고 가서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한다.(당연히 카카오 계정이 먼저 있어야 한다.)

accounts.kakao.com/login/adfit?continue=https%3A%2F%2Fadfit.kakao.com%2Fj_spring_security_check

 

카카오계정 로그인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accounts.kakao.com

2) 광고 매체 등록하기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공지 사항이 먼저 뜬다. 

상단의 광고관리를 선택한다. 그럼 등록된 매채를 볼 수 있고 새로 등록하여 광고를 삽입하고 심사를 받아야 하니 새로운 매체를 만들어 본다. "새매채"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필요 항목 입력을 한다. 

아래에 등록할 매체 관련 정보를 입력하고 "광고단위 등록"을 클릭한다. 

"광고단위 등록"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배너는 320X50으로 모바일에 적당한 작은 사이즈를 선택했고 "스크립트/SDK발급"을 클릭한다. 

위와 같은 스크립트가 나타나면 "스크립트 복사"를 클릭한다. 

3) 광고설치하기

위에서 복사한 스크립트를 광고를 설치할 블로그에서 조회수가 좀 있는 글을 선택하여 "수정"을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기본 모두에서 HTML를 선택한다.  

그리고 복사한 스크립트를 아래 맨 끝네 붙여준다. 하단의 13번 부분의 커서에 대고 ctrl+v로 붙인다.

그리고 저장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 광고가 나타난다. 그럼 다음 작성 글에도 다양한 광고가 나타난다. 

4) 카카오핏 연동 및 심사 받기 

광고를 삽입한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로 들어와서 "수익관리"를 선택한다.

위의 화면이 나타나는데 "연동하기"를 선택한다. 방치한 블로그로 작업을 했더니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떴다. 

아래 구글 애드샌스는 즉시 연결되었다. 심사가 통과 되면 기존 글과 향후 올리는 글에 모두 애드핏 광고가 나게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