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약속은 지킨다!

테슬라, 비트코인 결재 중단 본문

4차 산업혁명,&혁신사업/기술혁명&혁신

테슬라, 비트코인 결재 중단

멋진너굴 2021. 5. 13. 11:11
반응형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랠리를 이끈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재를 49일만에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비트코인 시세는 어제 폭락했고 오늘 조금 기술적 반등을 하고 있다.
비트코인 사용 중단 사유는 비트코인 채굴에 너무 많은 전력이 소비 되어 환경 보호 측면에서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러나 가상화폐는 여전히 유망하고 비트코인 채굴에 사용되는 에너지의 1% 정도만 필요한 다른 가상화폐를 찾고 있다고 한다.

도지코인이 아니겠는가. 지난 5월 11일,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테슬라에 도지코인 도입에 대한 찬반 투표를 올렸고 78%가 압도적으로 찬성했다.

도시코인은 비트코인에 비해 채굴량이 무제한이고 쉽게 채굴할 수 있다. 비트코인 채굴 시 전기 사용량의 1% 여부는 알 수 없으나 도지코인 비트코인 가치의 0.0001% 미만이다. 직관적으로 머스크가 찾고 있는 코인은 "도지코인"이다. 다시 도지코인이 각광 받을 것 같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716379

머스크, 환경오염 우려에 “비트코인으로 테슬라車 결제 허용 중단”(종합)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을 사용한 테슬라 차 구매 결제 허용을 돌연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12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다. 머스크는

n.news.naver.com


#테슬라비트코인결재중단#일론머스크비트코인#일론머스크도지코인#비트코인전기사용#도지코인대안#도지코인태슬라결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