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약속은 지킨다!

코로나19 항원 테스트...결과는 "음성" 본문

Information Center/기타 정보

코로나19 항원 테스트...결과는 "음성"

멋진너굴 2020. 11. 25. 17:58
반응형

얼마전 헬스케어 업체 방문 건이 있어서 갔더니 국내 진단키트 업체 유통까지 하고 있어서 즉석에서 코로나19 항원(antigen) 진단 테스트(일명 "Rapid Test")를 해봤다. 정확성은 검사에 만 하루가 걸리는 PCR 검사보다 떨어진다고 하나 확진자가 급증하는 추세에 10분 이내에 검사 결과를 알 수 있는 Rapid Test 수요는 급증하고 있다. 

PCR 검사는 콧 속이나 입 속에서 검체를 채취하는 방식인데 항원검사는 당료병 검사처럼 약간의 혈액을 채취하여 검사 시트에 직접 대어서 검사를 하게 된다. 

상기 빨간색 부분에 채취한 혈액을 떨어뜨리거나 대면 검사 키트의 색이 변하면서 줄이 생긴다. 

맨위 "C"에 줄이 생겨야 검사가 제대로 되었다는 것이고 "G"나 "M"에 줄이 생기면 확진 가능성이 높아 PCR 검사를 또 받아야 한다. 

실제 위와 같이 검사가 끝나는 시간은 2~3분 정도인데 재미로 한 검사임에도 짧은 시간 긴장이 되었다.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면 된다. 미국에서는 이런 rapid test kit을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게 허가를 했다고 한다. 워낙 확진자 수가 많으니 자가 테스트 후에 확진된 경우 나오지 말고 자가 격리하라는 의미이겠다.  12월 중 대부분의 진단키트 제조 회사들은 독감과 코로나19를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test kit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웰킵스 스마트 황사마스크 대형 KF94, 1개입, 25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