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약속은 지킨다!

나성범 포스팅 실패와 이유 본문

스포츠/야구

나성범 포스팅 실패와 이유

멋진너굴 2021. 1. 10. 13:05
반응형

포지셔닝이란게 있다. 나성범은 KBO 자타공인 5툴에 가까운 타자다. 그러나 부상을 당하며 운동능력의 전성기를 지난 30대에 들어섰다.
국내는 몰라도 MLB에서는 마이너리그에도 흔한 선수로 취급 당했다.


나성범은 진출 시기도 늦었고 진출 전략도 적절치 못했다. 비슷한 체격과 포지션인 추신수가 일찍 진출하여 마이너리그에서 차곡차곡 경력을 쌓으며 MLB에서 성공한 사례를 따랐어야 하지 않을까?

박병호, 황재균, 김현수의 실패 사례도 한 몫했다. 현역 시절 MLB에서 영입 제안을 받았던 양준혁은 뜻밖에도 본인의 끈질긴 선구안과 1루 전력 질주를 MLB에서 높이 평가 했다고 한다.

KBO에서 5툴이 MLB에서는 모두 평범함으로 비춰질 수 있다. 단 한 가지 분야라도 "세계 최고"가 있으면 큰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그러나 나성범은 실망할 필요 없다. 누구나 난 자리가 있다. 행복한 최형우를 보라. 이승엽이 MLB 진출을 적극 추진 하지 않은 것도 이유가 있다.

나성범의 사례는 야구 뿐 아니라 여러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가 될 수 있다. 나쁜 사례는 아니니 나성범 선수, KBO를 씹어 먹고 일본이라도 진출해서 증명하면 짧게라도 MLB 입성 가능할 것이다.

https://n.news.naver.com/sports/kbaseball/article/076/0003680102

나성범, 왜 포스팅 실패했나...그리고 20년전 ML 제안받은 양준혁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 NC 다이노스 나성범(32)이 메이저리그 포스팅에 실패한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파악된다. 우선 나성범은 외야수로 확실한 무기가 없다. 그는 8년 통산 3할1푼7리의 타율

n.news.naver.com

#나성범#나성범포스팅실패#나성범5툴#박병호#황재균#김현수#추신수성공사례#나성범홧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