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약속은 지킨다!

만물상 코엑스 삐에로쇼핑, 리테일 시장의 전쟁터 본문

쇼핑/SMART SHOPPING

만물상 코엑스 삐에로쇼핑, 리테일 시장의 전쟁터

멋진너굴 2018. 6. 28. 12:15
반응형
코엑스 알짜배기 자리에 있던 영풍문고를 몰아 내고 한창 내부 공사를 하더니 어제 오픈한 B급 만물상 쇼핑 플랫폼 삐에로쑈핑이 오픈했다.

어제부터 5번 정도 둘러봤는데 이마트 정용진 부회장이 일본 동키호테에서 영감을 얻어 시작했다고 한다.

일단 B급 정서로 정말이지 카테고리별로 맘대로 DP했다. 카트를 끌고 다니지 않고 바구니를 들고 다니며 쇼핑하는 구조라 최대한 많은 제품들을 거의 구겨 넣었다.

그냥 알아서 쇼핑하라는 것인데 일단 초기 관심 끌기는 성공한 것 같다.
가격적임 측면에서는 딱 이마트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소규모 도심 쇼핑의 재미는 줄 수 있으나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큰 메리트를 얻기 힘드나 필요한 단품 위주로 사는 것은 가격 경쟁력이 있다. 수입 식품이나 음료 등은 잘 살펴 보면 의외로 싸다. 가끔 이벤트 상품이 있는데 필자는 오늘 대형 낮잠 배게를 1,900원에 2개를 사서 회사 후배에게 줬다. 영양제 등은 세일 기간 직구가 당연히 더 싸다.

간단한 요기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무엇보다도 강남 도심 한 가운데인 코엑스 코어에 위치한 장점이 있다. 관광객들도 많이 찾을 것 같다. 평일 점심 시간은 코엑스 주변 직딩들의 놀이터가 될 것 같다. 그러나 공급업체나 입점 업체 입장에서는 거대한 전쟁터 같았다. 

계산 줄이 매우 길어질 수 있으니 시간 조절을 잘해야 한다.(이 부분은 개선이 필요하다. 무인 계산대도 있으나 유인 계산대가 턱없이 부족해 보였다.) 1호점이라니 조만간 홍대, 강남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2,3호점이 기대된다.

반응형
Comments